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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리니지 서버 목록2022-06-01 15:5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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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달서버 Lineage는 Internet을 통해  즐길 수 있는 MMORPG(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입니다. 기본적으로 도쿄서버 인기만화가 신일숙씨의 동명 만화와 배경세계를 공유하고 있지만 보다 매력적인 게임이 되기 위해 많은 창작 설정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여러분은 팝콘서버 정당한 혈통을 깨뜨리고 왕좌에 군림하고 있는 반왕(反王)을 물리치기 위해 왕자나 소나기서버 공주가 되거나, 혹은그를 보좌하는 기사나 요정, 라라서버 또는 마법사가 되어 그가 왕위를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게 됩니다. 물론 여러분이 이러한 임무를 수행하는 데에는 백호서버 많은 역경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카오서버 중세 유럽, 아덴 왕국으로 출발
리니지의 배경은 중세 유럽으로 주인공 데포로쥬 왕자는 아버지의 원수를 갚고 잃어버린 왕권을 되찾기 위해 자신의 수호기사들과 함께 출생지인 아덴왕국으로 향합니다. 리즈서버 반왕을 무찌르고 왕위에 오르기까지가 ‘Lineage: the Blood Pledge’이며, 여포서버 반왕이 지하세계에 터전을 잡고 있는 다크엘프와 함께 지상 재탈환의 복수전을 하는 것이 ‘Lineage : the Cross Rancor’입니다. 게임 시나리오는 만화가 신일숙의 <리니지 강철서버>에서 초기설정을 채용하였으며 환타지 소설과 정통 디스서버 RPG의 기본룰을 적용, 독자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게임에 등장하는 모든 것은 중세와 관련된 각종 자료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리니지 이브서버 에는 군주/기사/요정/마법사/다크엘프 등 다섯 가지 종족이 있으며 제스트서버 각각 남/여 캐릭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피보다 진한 따봉서버 혈맹과 웅장한 공성전
리니지는 명실상부한 텐프로서버 세계 최고의 온라인게임으로서 방대한 스케일을 바탕으로 사용자간의 다양한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혈맹 시스템을 도입하여 같은 혈맹 몽골서버 구성원들만이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이나 메시징 시스템, 마법을 제공합니다. 호랑이서버 또한 각각의 캐릭터들은 협동·경쟁·전투를 비롯하여 슬라임서버 정치·경제·문화 등 다양한 경험을 맛보게 됩니다. 특히 품격서버 성을 빼앗기 위한 공성전은 리니지만의 매력입니다.

드래곤볼서버 아직 끝나지 않은 이야기
리니지의 가장 큰 장점은 보험서버 간단한 인터페이스로 남녀노소 모두 쉽게 게임에 몰입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에피소드 방식 역시 리니지의 청춘서버 인기 요인 중 하나입니다. 리니지 마블서버는 짧게는 3개월, 길게는 6개월마다 새로운 에피소드를 업그레이드하여 게임의 지루함을 탈피하게 만듭니다. 특히 비트서버 업그레이드를 할 때마다 그 동안 사용자들의 반응을 검토하여 다음 미라클서버 에피소드에 반영하고 있어 보다 훌륭한 게임으로 완성됩니다.

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MMORPG)은 보스서버 인공적으로 구현된 게임 속 가상 현실세계에 수천명의 사용자가 동시에 접속해 마치 네오서버 배우들처럼 각자의 역할을 맡아 개미서버 움직이는 게임이다. 이러한 카이서버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 중 전세계에서 주목하는 것이 바로 ‘리니지 칸쵸서버 2’다. 화제가 됐던 ‘리니지2’의 ‘바츠 해방전쟁’ 분석을 통해 디지털 스토리텔링의 핵심 콘텐츠로 각광받는 리니지오크서버 온라인 게임의 문명사적 의미를 짚어본다.
작가 이인화의 ‘리니지앤틱서버’ 게임론디지털스토리텔링(Digital Storytelling)은 네트워크화된 컴퓨터 환경에서 디지털 미디어를 이용해 이루어지는 리니지루나서버 스토리텔링이다. 산업현장에서 디지털 스토리텔링은 디지털 콘텐츠의 시나리오를 만드는 창작 기술로 이해되고 있다. 리니지타이탄서버 컴퓨터 게임, 애니메이션, 디지털 영화, 웹 광고, 리니지제로서버 사이버 커뮤니티, 웹 에듀테인먼트, 웹 뮤지엄 등이 현재 리니지피쉬서버 디지털 스토리텔링이 활발하게 적용되는 콘텐츠다.

최근 연구자들은 리니지오징어서버 디지털 스토리텔링의 국제 표준을 한국에서 개발된 온라인 (컴퓨터) 게임에서 추출하려 시도하고 있다. 온라인 게임은 디지털 스토리텔링의 핵심 콘텐츠다. 리니지좋은서버 온라인 게임은 디지털 스토리텔링의 개념에 정확하게 일치하면서 리니지디스서버 동시에 디지털 스토리텔링에 대한 새로운 실험이 가장 활발하게 시도되는 분야다.

한국은 1990년대 후반 리니지레드서버 세계 최초로 온라인 게임의 상용화에 성공한 국가다. 이후 한국은 발달한 IT 인프라와 반도체, TFT, LCD, 모바일 분야 세계 1위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리니지무과금서버 온라인 게임의 발전을 선도해 2004년 현재 세계 시장의 31.4%를 장악하고 있다. 리니지헌터서버 한국의 온라인 게임은 아시아는 물론 유럽과 북미까지 서비스돼 ‘IT 한류(韓流)’라는 현상을 만들어냈으며 현재 ‘리니지벤츠서버 오프라인 게임의 온라인화’라는 세계 리니지오만서버 게임산업의 흐름을 주도하고 있다.

그러나 이 같은 계량적인 성과보다 리니지아인하사드서버 더 중요한 것은 콘텐츠의 질적인 면이다. 리니지세븐서버 한국의 온라인 게임은 인류의 이야기 리니지 지니서버 예술에 혁명적인 변화를 가져왔다. 게임학(ludology)의 세계적인 석학 에스펜 아세스는 ‘퍼스트 퍼슨(First person)’(2004)이란 저서에서 “한국의 리니지기르타스서버 다사용자 게임 ‘리니지모이자서버’는 게임의 미래일 뿐만 아니라 미래의 인간 커뮤니케이션 형식을 만들어낼 거대한 사회적 실험”이라고 평가했다.

한국의 온라인 게임은 게임이라는 장르를 넘어 이제까지 리니지낭만서버 인류사에 존재한 어떤 이야기 예술과도 다른, 전혀 새로운 서사 패러다임의 리니지아빠서버 이야기를 출현시켰다. 그것은 “1000시간 이상 지속되며 고조되는 갈등 상황에 스스로 주인공으로 참여함으로써 사회 정의와 인간적인 리니지춘자서버 자유의 가치를 깨달아가는 사용자(독자)”라는 매우 특이한 이야기다.


리니지파크서버 파트 2에 등장할 에피소드
혈맹이라는 테마로 12개의 에피소드를 진행한 리니지여신서버 파트 1이 마무리되고 7월 2일부터 파트 2가 시작된다. 리니지퇴근서버 파트 2는 부제가 ‘크로스 랭커’로 지상의 혈맹과 다크엘프 그리고 반왕 켄라우헬의 엇갈린 증오를 중심으로 리니지장수서버 모두 6개의 에피소드가 진행되게 된다.

6개의 에피소드는 앞으로 6개월 주기로 3년동안 진행되며 파트 1과 달리 모든 리니지킬러서버 에피소드가 이어지는 거대한 스토리라인을 이루게될 예정이다. 이 스토리를 리니지형제서버 이어가는 키워드는 이번에 새롭게 등장하는 ‘다크엘프’이며 이를 중심으로 양적인 팽창보다는 질적인 향상에 주안점을 둬 이른바 리니지라라서버 노가다를 지양하고 리니지유리서버 다양한 시스템 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먼저 7월 2일에는 에피소드 1 ‘리니지 스타서버 빛과 그림자’를 시작으로 새로운 클래스인 다크엘프가 추가된다. 이는 파트 2의 키워드인 다크엘프를 등장시킴으로써 에피소드의 시작을 알리는 역할을 한다.  리니지 영웅서버 이후 2003년 11월에는 에피소드 2 ‘하늘과 땅’이 추가되면서 일부맵을 리뉴얼해 다크엘프의 침공을 표현하게 되며 이때 다크엘프 영지로 통하는 리니지 기란서버 던전이 추가되고 모든 캐릭터의 리뉴얼 및 밸런스가 조정될 예정이다.

에피소드 3 ‘생과 사’는 리니지 에픽서버 2004년 여름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때 각 클래스별 상위 직업으로 전직하는 시스템이 선보이게 되며 상위 스킬 시스템도 추가된다. 리니지 커피서버 특히 새로운 공성전이 도입되면서 다크엘프 영지로 통하는 관문인 디아드 요새도 선보인다. 에피소드 4 ‘태양과 달’은 2004년 겨울로 예정되어 있다. 이 에피소드가 리니지 파트 2에서 선보이는 최대의 업데이트로 지저 리니지 카오스서버 본토와 다크엘프의 수도 ‘라스타바드’성이 출현한다.


2005년에는 에피소드 5 ‘왕과 반왕’, 리니지 키스서버 에피소드 6 ‘신과 인간’이 각각 추가될 예정이다. 에피소드 5에서는 반왕의 최후와 함께 반왕 시나리오를 종결하고 그랑카인의 신전과 함께 암흑룡이 선보일 예정이다. 마지막 에피소드 6는 암흑신 그랑카인이 등장해 이계와 연결된 중간계를 배경으로 리니지 오웬서버 파트 2의 스토리를 마무리 하게 된다.

드디어 밝혀진 리니지 맥스서버 다크엘프의 특징
리니지의 새롭게 추가되는 클래스는 ‘다크엘프’다. 다크엘프의 기본 컨셉은 암살자라고는 하지만 보통의 암살자라기보다는 도둑과 암살자의 성향을 고루 갖추고 있다고 보면 된다. 리니지 우리서버 다크엘프의 능력을 살펴보면 엘프와 유사한 체력과 마법력을 가지고 있으며 리니지 아리아서버 기사 이상의 공격력과 마법사보다 약간 높은 방어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2레벨까지의 마법사 마법을 배울 수 있고 3단계의 흑정령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즉, 움직임이나 공속 등은 기존 클래스 보다 빠르고 리니지 미소서버 필살기를 가지고 있는 매력적인 캐릭터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다크엘프가 민첩이라는 능력에 특화되어있는 만큼 무기나 장비를 사용하는데 있어서는 많은 제약이 따르게 될 듯 하다. 리니지 미드서버 기본적으로 다크엘프는 양손무기(양손검, 도끼, 둔기류)를 사용할 수 없다. 즉 빠른 움직임을 위해 무거운 무기는 사용할 수 없다는 리니지 치킨서버 패널티가 존재하는 것이다. 그러나 크게 4가지의 공격방식을 가지게 되므로 리니지 다낭서버 다양한 방법으로 키우는 것은 가능하다.

먼저 다크엘프는 기본적으로 이도류라고 할 수 있다. 리니지 추억서버 방패착용을 포기하고 오른손에는 숏소드, 왼손에는 곡도를 들수 있으며 이를 통해 빠른 공격을 가능하게 한다. 두번째로 다크엘프의 전용무기인 크로우를 사용할 수 있다. 크로우는 갈고리 형태의 격투 무기로 리니지 제온서버 양손에 착용하게 되며 랜덤하게 크리티컬 공격을 할 수 있게 된다.

세 번째는 다크엘프가 사용하는 리니지 해골서버 전용 무기 중 투검이 등장한다. 투척용 특수 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 단검, 수리검, 표창 등을 던지는 공격으로 멀리 떨어져서도 공격이 가능하다. 그러나 리니지 블루서버 투검 공격은 활보다는 위력이 강하지만 사정거리는 짧게 설정된다. 이 투검에 사용되는 표창 등은 상점에서 사는 소모성으로 활에 이용되는 화살과 리니지 아레스서버 같은 개념으로 이해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사용하는 무기는 크로스보우. 다크엘프는 엘프의 리니지 온누리서버 한 종족이지만 일반적인 활은 사용이 불가능하고 전투에 최적화된 크로스보우만 사용이 가능하다. 물론 기사보다 빠른 속도로 공격이 가능하지만 요정보다는 다소 느린 공속을 보여준다.


하늘에 떠있는 섬 - 리니지 거상서버 몽환의 섬
파트 2의 첫 번째 에피소드 ‘빛과 그림자’에는 다크엘프의 추가와 몽환의 섬이 등장한다. 리니지 막피서버 몽환의 섬은 집시촌 근처에서 입장이 가능하며 입장시 일정한 금액을 지불해야 한다. 그러나 리니지 토르서버 몽환의 섬은 실제 존재하는 지역은 아니다. 설정상 상공위에 존재한다는 여겨지는 추상적인 공간으로서 몽환의 섬은 바로 앞에 구름이 깔린 창공이 펼쳐지게 되며 다양한 상징물들이 공중에 떠있다.


그러나 몽환의 섬의 가장 큰 특징은 ‘리니지 스톤서버 데스 패널티’가 없고 스탯을 올려주는 ‘엘릭서’라는 아이템이 등장한다는 것이다. 즉 죽어도 경험치 하락은 없으며 몽환의 섬에서 수련을 하면서 리니지 자유서버 엘릭서를 획득해 자신의 능력치를 올리는 것이 가능한 장소로 많은 초, 중레벨 게이머에게 환영을 받을 듯 하다. 그러나 이곳이 작업장이 될 거라는 걱정을 하는 게이머도 많을 것이다. 리니지 바로서버 또한 앨릭서는 한 캐릭터당 5번만 사용이 가능하다. 물론 교환도 안되는 아이템이므로 작업장이 될 걱정은 필요 없을 듯 하다.

리니지 개발팀은 몽환의 섬 전체를 보았을 때 난이도 편차가 매우 심하기 때문에 캐릭터의 강함이나 실력 못지않게 ‘운’이 필요하기 때문에 순수하게 게이머가 리니지 U서버 사냥을 즐기는 장소로 만들고 있다고 한다. 즉 몬스터의 모습은 같으나 그 능력이 다르게 등장하며 이곳에서 얻는 경험치 또한 상당히 미비하다고 한다. 따라서 레벨업을 위한 작업장이 될 확률을 극히 저조하다고 판단해도 될 듯하다. 또한 몽환의 섬은 NonPVP 지역으로 설정된다고 한다.

온라인 게임에서 한국인들이 만들어낸 이야기에는 디지털 리니지 고스트서버 스토리텔링의 본질이 드러난다. 프리드리히 셸러의 말처럼 인류 사회는 인간의 현실적인 필요성 때문에 구성됐지만 그 사회에 조화를 부여하는 것은 예술이 만드는, 아름다움에 대한 인간의 보편적인 취향이다. 미래의 인류는 바로 한국의 온라인 게임과 같은 디지털 스토리텔링을 통해 아름다움에 대한 공동의 취향을 학습하고 리니지 듀크서버 사회 정의와 자유를 향한 연대감을 구축해 갈 것이다.

게임산업은 디지털 콘텐츠 시장에서 규모가 가장 크다. 2003년 현재 전체 디지털 콘텐츠 시장의 25%를 차지한 상태다. 세계 게임 시장 규모는 2005년 현재 약 770억달러(81조원)로 추정된다.

12개국 206만명의 사용자

게임산업은 게임 콘텐츠가 구현되는 플랫폼(게임 구현 장비)에 따라 다섯 가지로 분류된다.

에서 보듯이 온라인 게임은 사용자가 인터넷 통신망을 통해 멀리 떨어져 있는 서버 컴퓨터에 접속해서 즐기는 게임이다. 수십만에서 수만명의 이용자가 동시에 접속해 게임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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