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소개 > 경영방침

Management Policy

환경경영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당사의 Client인 국내 대기업 및 외국기업에서 친환경 유지를 적극적으로 요구해 옴에 따라 기존 국내시장의 No.1인 당사로서는 시장의 needs에 적극 대응하고, 한국을 넘어 글로벌시장에서의 선두를 지위로 확보하고자 전사적인 기치아래 Green 경영, Green Tech를 표방했고 사장 직속하에 Task Force를 만들어 적극대응해 오고 있습니다. 환경경영이 시작된 지 10년이 지난 지금, 당사는 국내유일, 세계유일 global top green 윤활유 제조업체로서 향후 미래 지속 핵심 경영분야로 중점적 육성하고있습니다.

친환경 경영을 위해 3C(Clean Plant, Clean Product, Clean Management)전략을 추진하고 있으며 기업 활동을 통해 인간의 생존에 관련된 모든 요소를 소중히 여기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만들어 대대손손 물려준다는 신념과 확신으로 친환경 경영활동을 추진해왔으며 “사람과 자연에 안전한 작업환경을 제공한다”는 경영 모토하에 고객만족을 실현해 가고 있으며 이러한 활동의 결과로 1994년 국내 최초의 유압작동유 환경마크 획득, 2001년 서울특별시 환경상 및 2004~2005년 2년 연속 친환경경영대상을 수상(한국경제신문)하였습니다. 동종업계 최초로 5백만(상공부장관상), 천만불 수출탑(국무총리상)을 수상하였고 2006년에는 관련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제 4회 100대 우수제품 특허제품 대상(특허청장)을 수상 및 전국경제인 연합회에서 주관하는 경영대상 등을 수상하였습니다.

환경경영 방침선언

모든 임직원은 회사의 경영 활동에서 환경 안전보건을 우선적으로 고려하고 환경 측면, 위험성의 특성 및 영향을 파악하여 대책을 수립하고 실행한다.

모든 임직원은 실행 가능한 경영계획 및 목표를 수립, 추진하여 환경 안전보건시스템의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전개한다.

환경 안전보건 관련 법규 및 준수의무사항을 준수하고 전 직원에 대한 교육, 의식향상, 기술개발 등 환경 안전보건 친화적 경영체계를 구축한다.

환경 안전보건방침과 성과를 공개하여 경영의 투명성을 유지하고 환경보전 및 안전보건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

모든 임직원은 내/외부 이슈와 관련된 이해관계자의 요구사항 충족과 활동에 대한 기회와 리스크를 파악하여, 지속적인 개선 활동을 실행한다.

친환경 경영성과

모든 임직원은 내/외부 이슈와 관련된 이해관계자의 요구사항 충족과 활동에 대한 기회와 리스크를 파악하여, 지속적인 개선 활동을 실행한다.

대한민국 윤활유 역사에서 최초의 환경마크 획득 및 지속적인 유지

4대강 살리기 사업에 사용되는 친환경 윤활유의 단독 공급

수자원 이용을 위한 갑문 및 터빈용 친환경 윤활유의 단독 공급

친환경 경영성과를 통한 철탑 산업 훈장 및 환경부 장관상 수상

세계최초 친환경 금속가공유의 개발을 통한 특허청장상 수상 및 국제특허획득

품질경영 방침선언

주식회사 한국발보린 윤활유 전문회사로서 전 임직원이 일치단결하여 고객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생산에 최선을 다한다.

우리의 품질방침은 공정에서의 품질확보로 무결점을 실현하는 품질보증 체계를 확립하여 고객에게 최상의 만족과 신뢰를 얻고 건실한 기업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있다.

우리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반영하며 법규를 준수하며 고객의 만족을 증진하기 위해 리스크를 예방하고 모든 기회를 활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

품질방침이 효과적으로 달성될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가 품질매뉴얼과 규정된 요구사항을 이해하고 실행함으로 지속적인 적절성과 효과성을 보장한다.

품질경영 프로세스

윤리규범 주요내용

윤리규범
윤리경영 원칙
+
윤리경영 실천지침

국가와 사회
· 기업의 사회적 책임
· 공정한 경쟁을 통한 건전한 시장 질서 확립
· 윤리경영 실천지침

고객
·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차별화된 가치 제공
· 고객정보 보호 및 알 권리 존중

주주
· 주주 이익 및 회사가치 증대
· 회계 투명성

협력업체
· 협력업체와의 공정거래 및 공동발전 추구
· 금품/접대/향응 수수 등 비윤리 행위 금지

임직원
· 임직원의 책임과 의무
· 임직원의 자세
· 공정한 업무수행
· 회사 재산의 보호
· 건전하고 안전한 직장환경 조성

윤리경영 원칙

고객에 대한 약속

고객의 신뢰를 경영활동의 최우선 기준으로 삼는다.

·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일하며,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 고객의 정보를 보호하고 고객의 알 권리를 존중한다.

 

협력업체와의 공정한 거래

공정한 거래문화를 확립함으로써 협력업체와 공동발전을 추구한다.

· 협력업체에 대하여 공정한 거래기회를 부여하고 상호 신뢰와 협력관계를 구축한다.

· 부적절하거나 비윤리적인 행위를 배제하고, 투명하고 공정하게 거래한다.

국가와 사회에 대한 공헌

기업에 요구되는 역할과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한다.

· 국가정책과 제반 법규를 존중하며,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한다.

· 공정한 경쟁을 통하여 건전한 시장질서를 확립하고, 환경보호에 힘쓴다.

주주에 대한 책임과 의무

주주의 권리를 존중하고, 투명하고 효율적인 경영으로 회사의 가치를 높인다.

· 주주가치 중심의 경영을 통하여 주주의 이익을 증대시킨다.

· 회계의 투명성을 유지한다.

임직원의 역할과 책임

임직원은 한국발보린人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성실하고 공정하게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주어진 사명을 다한다.

· 임직원은 회사를 대표한다는 자세로 한국발보린人의 명예와 품위를 지킨다.

· 공정하고 투명하게 업무를 수행하여 회사의 재산을 보호한다.

· 임직원은 상호 존중하며 건전하고 안전한 직장환경을 조성한다.